예금

비대면 입출금 통장 개설하기

우리나라아범 2024. 3. 19. 16:59
728x90
반응형

 

 요즘 영업점에서 입출금 통장을 개설하기가 어려우시죠? 계좌개설이 필요한데 매우 까다로운 개설조건을 보면 금융기관의 직원인 저도 안타까운 경우가 많습니다.

 입출금 통장이 보이스피싱 등 사기계좌에 연루되는 경우가 많아서 저희 또한 무조건 계좌를 개설하기는 어려운 입장임을 이해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영업점 창구에 방문하지 않고 비대면으로 입출금 통장을 개설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본인명의 휴대폰과 신분증(운전면허증 또는 주민등록증)

 

간단하죠? 준비가 되셨다면 이제부터 차근차근 같이 해보세요^^

 

먼저 아래 사진처럼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수협 파트너뱅크 개인앱을 다운받습니다.

다운받은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하시면 홈 화면이 보입니다. 홈 화면 맨 하단에 금융상품을 터치합니다.

 금융상품을 누르면 여러항목의 금융상품이 나오네요. 우린 비대면 입출금통장을 개설할 거니까 예금/적금을 누르면 되겠군요.

 

예금적금 홈 화면으로 들어가면 수협은행과 회원수협 두개의 버튼이 보이네요. 제가 속해있는 경기남부수협(조만간 경기수협으로 명칭이 변경될 예정입니다)은 회원수협입니다. 회원수협을 눌러주세요.

 

회원수협을 선택하시면 이제 영업점을 선택하셔야죠? 영업점 찾기에서 동탄역을 검색하시면 경기남부수협 동탄역지점이 검색되실겁니다.

 

이제 상품들이 보이네요. 입출금 탭을 누르시면 3개의 상품이 보입니다. 상품명 아래에 각 상품별 특징이 있으니 자신이 필요한 상품으로 가입하시면 됩니다.

 

저는 얼쑤 파킹통장을 선택했습니다. 밑으로 스크롤하면 비대면가입 버튼이 나옵니다. 가입버튼을 눌러주세요

 

또 하나의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신분증을 꺼내주시고 촬영해주세요.

촬영후 입력정보가 정확한지 한번 더 확인해주세요.

 

이제 계좌개설의 막바지입니다. 본인의 계좌인증이 필요합니다. 수협계좌 보유고객은 수협, 미보유고객은 다른은행 계좌로 인증하시면 됩니다.

 

인증계좌에 입금자명에 표시된 숫자 4자리를 인증번호에 입력해주세요

 

드디어 마지막이네요. 주소와 이메일을 등록하고 계좌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우대금리대상 여부를 확인하고 권유직원에 우승호를 검색하고 등록해주세요. 다음 버튼을 누르시면 계좌개설이 완료됩니다.

 

비대면 계좌개설 어렵게 느껴지셨다면 사진을 보시고 하나하나 차근차근 따라해보세요. 3분 정도면 신규계좌 개설이 될거예요.

 

입출금 계좌개설에 불편을 느끼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더불어 동탄역지점으로 계좌개설이 많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제 블로그의 여러 글들이 여러분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728x90
반응형